2023년12월06일 (Wed)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연재특집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완도와 수목원 가을 풍경 감상하세요 2023년10월25일(Wed)
완도수목원, 11월 30일까지 최선주 작가 초대 개인전
 전라남도완도수목원은 산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남도의 정취, 사유의 시간’을 주제로 11월 30일까지 지역 향토 작가 최선주 초대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완도와 수목원의 가을 풍경을 서정적 분위기로 담은 9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작품은 가로 10m 규모의 신작 ‘즐거운 인생, 행복한 기분’, 완도 바다와 양식장의 모습을 작가만의 정겨운 시각 이미지로 풀어낸 ‘내가 쉬는 날’ 등이 있다.

완도 출신인 최선주 작가는 조선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광주미술협회, 현대미술가협회, 광주·완도 일요화가회 회원으로서 초대 및 개인전 10회와 40여 회의 아트페어, 단체전에 참여했다.

광주를 비롯해 목포, 강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완도의 모습을 알리는 고향 사랑 작가로 유화와 함께 수채, 콩테, 먹, 콜라주 등 다채로운 기법과 재료로 새로운 시도를 모색하고 있다.

완도수목원에서는 오는 29일까지 그린숲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숲생태공예전, 천아트 가든 드로잉전 등을 개최해 완도 군민과 지역을 찾는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진호춘 완도수목원장은 “가을 행사에 발맞춰 개최되는 지역 작가 초대전을 통해 수목원 내방객이 잠시나마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남도의 정취를 느끼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근수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늦가을 정취 가득한 담양 관방제...

이 슈
서구, 자전거 ...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의 자전거 수리 서비스 브랜드 ‘고...

고흥군, 전국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4일 고흥드론센터에서 ‘고흥군-고흥경찰서 ...

함평엑스포공원...

전남 함평군의 대표 관광지인 함평엑스포공원이 '대한민국 밤밤곡곡 ...

‘오직 해남에...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에서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한...

하정웅미술관, ...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이 8일부터 내년 3월까지 ‘꿈꾸는 작은 화가들...

연재특집
광주시청사에 ‘은하수 별빛’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