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22일 (Su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완도사랑상품권’판매 순항, 두 달 만에 판매액 4억 돌파 2019년08월26일(Mon)
10% 할인, 누구나 구매 가능, 1478개 업소에서 현금처럼 사용
 지난 7월 1일 발행한 완도사랑상품권이 7월 말부터 일일 평균 판매액이 100만 원 이상 증가하며 2개월 만에 총 판매액 4억 원을 돌파했다.

8월 22일 기준, 총 판매액은 4억 5천만 원이다.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하는 도내 지자체의 1분기 평균 판매액이 6억 7000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발행이 두 달도 채 안 된 완도사랑상품권의 판매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완도사랑상품권은 법정 화폐와 달리 지자체가 발행하고 관리하는 지역 화폐로 정부와 전남도에서 발행 비용의 할인율을 지원한다.

상품권은 5천원, 1만원, 3만원, 5만 원 권으로 4종이다.

만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법인(이하 ‘소비자’)이라면 누구나 우체국을 제외한 관내 모든 금융기관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단, 현금 구매만 가능하며 구매 한도는 개인 월 50만원(연 500만원) 이내, 법인은 반기별 500만원 이내이다.

소비자는 구매한 상품권을 완도군 관내 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 1,478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행을 요청할 수 있다.

가맹점 주는 소비자로부터 받은 상품권을 금융기관(우체국 제외)에서 환전을 청구할 수 있으며, 환전 대금은 다음 날 계좌로 입금된다.

군에 따르면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여 완도사랑상품권의 구매 촉진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8월 한 달간 ‘구매 릴레이 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역 내 기관․사회단체와 기업체 등이 추석맞이 선물을 상품권으로 구입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은 완도사랑상품권 발매를 본격 개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상품권의 성공적인 유통을 위해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김근수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백일홍 만개한 담양 명옥헌 원림

이 슈
제19회 영광불...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영광 불갑사 관...

강진군, 제47회...

강진군이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47회 강진청자축제’의 성...

신안 흑산도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국내 최고 관광지인 흑산도에서 오는 9월 27...

목포(愛)가을(...

오는 30일 부터 목포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되는 목포세계마당페스티...

송귀근 고흥군...

고흥군 농수산물 수출촉진단(단장 송귀근 군수)은 지난 8월 8일과 11...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