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16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완도군 전복 ASC, 해조류 ASC-MSC 인증 추진 박차 2019년01월11일(Fri)
유관 기관 간담회 개최로 효율적.과학적 심사 준비
 완도군은 지난 9일 전복 ASC, 해조류 ASC-MSC 인증 확대를 위한 심사 및 관계 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완도군은 아시아 최초로 14개의 전복 어가에서 ASC 국제 인증을 받은데 이어 전복 ASC 인증 확대 및 해조류 ASC-MSC 인증을 추진하고자 인증에 따른 준비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DNV GL, CU, 로이드 등 국제 인증 심사기관과, 국립수산과학원 남해수산연구소,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MSC(해양관리협의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인증 심사 기준에 대한 발표와 질의,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ASC, ASC-MSC 인증은 신뢰받는 국제 인증인 만큼 신청 어가들이 심사를 준비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갖춰야 할 것들이 많고 심사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에 군에서는 보다 효율적이고 과학적으로 인증 심사를 준비하기 위해 국제적 인증 기준에 부합한 해양 환경 및 퇴적물 조사 등을 시행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한 것이다.
 
특히 인증 추진 시 겪었던 어려움과 심사 기준 적용에 대한 개선 사항을 건의하고, 세부 심사 기준의 적용과 준비에 따른 쟁점 사항 등을 협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10% 이상을 ASC, ASC-MSC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여 완도 수산물에 차별화를 두고자 한다.”며 “친환경 수산물 인증으로 경쟁력을 갖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은 14개 전복 어가에서 ASC 인증을 받은데 이어 전복 300어가가 ASC 확대 인증을 받고, 해조류를 생산하는 100어가가 ASC-MSC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근수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보은산 V-랜드, 보은산 임도 여...

이 슈
올 여름은 청정...

남해안 최고 여름 휴양지인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의 개장식이 ...

여름 명품 피서...

영암군은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명품 피서지 월출산 氣찬랜드가 오...

2019 완도토요...

완도군은 6월 15일부터 9월 28일까지 16주간에 걸쳐 해변공원 야외음...

무안군, 제7회 ...

무안군(군수 김산)은 황토갯벌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을 알리고 황토...

5월 24일 ‘제1...

완도군 보길면(면장 이성용)은 오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