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6일 (Wed)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목포시, 「2023 SRT 어워드」대상 수상 2023년11월17일(Fri)
목포시, SRT 어워드‘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대상 수상 쾌거
 목포시가 SRT매거진이 주관하는 ‘2023 SRT 어워드’ 에서 올해 최고의 여행지 대상을 수상했다. 

SRT 차내지 SRT 매거진은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여행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고의 여행지를 선정하는 SRT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으며, 목포시는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2023년 SRT 어워드는 지난 9월 한 달 동안 독자 1만 152명을 대상으로 1차 심사를 거쳤고, 이후 여행작가 및 여행기자 등 10인의 전문가 평가를 반영한 2차 심사를 통해 10개 도시를 선정했다.

선정 배경에는 한국 최고의 해상 파노라마를 경험할 수 있는 목포 해상케이블카와 목포 밤바다를 화려하게 물들이는 목포해상W쇼, 각종 미디어 홍보를 통해 젊은 층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목포의 게미진 맛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미식 관광 중심지라는 평가가 이어지면서 ‘SRT 어워드’ 대상에 선정되었다.

한편 SRT매거진은 목포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로 목포근대역사관 1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 사진 명소로는 시화골목을 선정했다. 이는 영화 ‘1987’과 드라마 ‘호텔델루나’ 촬영지로서 꾸준히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목포 대표 관광지로 알려져있다.

시 관계자는 “2023년 SRT 어워드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되어 영광이다”며 “2024년에도 한국 음식의 원류 목포의 맛과 관광 매력을 융합한 관광마케팅 홍보로 대한민국 맛의 수도 목포 관광 브랜드를 확립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계민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늦가을 정취 가득한 담양 관방제...

이 슈
서구, 자전거 ...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의 자전거 수리 서비스 브랜드 ‘고...

고흥군, 전국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4일 고흥드론센터에서 ‘고흥군-고흥경찰서 ...

함평엑스포공원...

전남 함평군의 대표 관광지인 함평엑스포공원이 '대한민국 밤밤곡곡 ...

‘오직 해남에...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에서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한...

하정웅미술관, ...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이 8일부터 내년 3월까지 ‘꿈꾸는 작은 화가들...

연재특집
광주시청사에 ‘은하수 별빛’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