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16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보성군, 따뜻한 마음을 싣고 달리는 사랑의 밥차 2018년10월12일(Fri)
‘찾아가는 경로식당 나눔 밥차’10일 조성평촌경로당 찾아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10일 조성면 평촌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경로식당 나눔 밥차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관내 어르신 35명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했다.

  “찾아가는 경로식당 사랑의 나눔 밥차”사업은 2016년 지역 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으로 식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밥차 운영에 관한 사업비는 보성군에서 지원하고 보성군노인복지관(관장 박찬숙)이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94개 경로당에서 4,700명에게 식사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30개 경로당을 선정하여 12월까지 주 1회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간다.

  사랑의 밥차는 1톤 트럭을 개조해 취사와 조리가 가능하도록 제작했으며, 한 번에 최대 150인분이 식사 제공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사랑의 밥차가 지원이 필요한 곳으로 언제든지 달려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 사업을 통해 마을이 활기와 사랑이 넘치는 보금자리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어르신들의 생활안정에도 많은 관심과 동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 죽녹원 대나무숲, 국가산림...

이 슈
전남도, 대기업...

전라남도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은퇴자 등 도시민을 대상으로 새...

전라도 정도 천...

수확의 계절을 맞아 농도 전남을 황금빛으로 물들인 들녘에 전라도 ...

무안 탄도신안 ...

전라남도는 무안 탄도와 신안 우이도를 2019년 ‘가고 싶은 섬’ 사...

‘에코 푸른숲 ...

전라남도는 ‘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 2018년 10월의 나무로 비파...

광주시, ‘문서...

광주광역시는 시민과 기업.단체 등이 인터넷을 이용해 관공서에 공문...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