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5월26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독자투고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독자기고> 투자 하십시오! 주택용 소방시설 2020년05월20일(Wed)
무안소방서 해제119안전센터장 소방경 박정화
 화창한 봄이 지나고 여름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무더워지고 장마철이 다가와 습도가 높아지면서 주택에서는 에어컨, 제습기 등 전자제품의 사용 급증으로 인한 주택에서의 화재발생이 빈번해지는 여름철이 다가옵니다.
소방청의 최근 8년간(′12~′19년)의 전체 화재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주택화재 발생률은 전체 화재건수의 약 18.3%인 반면,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 비율은 47%(절반)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주택화재에서 인명피해가 높게 나타나는 것은 화재 발생이 주로 심야취약시간대에 발생 조기에 화재를 인지하지 못하며 인지하더라도 초기 소화가 가능한 소방시설이 부족하여 피해가 커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점점 증가하는 주택화재 인명피해를 줄이고자 지난 2017년2월5일부터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은 의무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를 설치해야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는 화재발생 초기에 소방차 한 대와 맞먹는 효력이 있으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발생시 스스로 화재를 감시하고 경보를 울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아직도 투자를 망설이고 계십니까?
3만원만 투자하시면 화마로부터 여러분의 소중한 가족과 가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선택이 아닌 우리가족과 가정을 지키기 위한 의무입니다.
망설이지 마십시오. 망설이면 늦습니다.

[관리자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레드카펫보다 빛나는 도로 위 "...

이 슈
예수 12제자 천...

1004섬 신안군의 작은 섬 병풍도에 예수의 12제자 천사조각상이 설치...

전남도, 한국관...

전라남도는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곳곳의 유망한 야간관광자원과 프로...

천년고도 목사...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해에 이어 전국단위 관광 사진 ...

2020년 영광군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월 「2020년 영광군 개발계획도」 3천 ...

전남도, ‘영산...

전라남도는 ‘영산강 강변도로’ 34㎞를 11일 오전 9시부터 전면 개...

연재특집
전남도, ‘대규모 숲 조성’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