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19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자치행정

운남어린이도서관, ‘차이 이해’ 인형극 공연 2018년11월09일(Fri)
11월17일 '물의 요정 방울이', 12월1일 '악어오리 꾸리꾸리' 강당서 상연
 광산구 운남어린이도서관이 남과 차이를 이해하고 함께 살아간다는 교훈적 내용이 담긴 인형극 공연을 두 차례 준비하고, 참가 관객 모집에 나섰다.   
도서관이 이번에 상연할 인형극은, 이달 17일 <물의 요정 방울이>, 다음달 1일 <악어 오리 꾸리꾸리>이다. 두 인형극은 서로 다른 차이 때문에 주인공들이 겪는 오해와 갈등을 해소하고, 서로 화합해가는 내용. 공연은 교육극단 ‘파랑새’(대표 임홍석)가 맡는다.
<물의 요정 방울이>는 남이 미워 혼자 살겠다며 바다를 오염시킨 마녀가 물의 요정 방울이를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둘이 함께 바다를 정화하러 떠나는 이야기다. <악어 오리 꾸리꾸리>는 오리 엄마가 악어 새끼를 키우면서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미래 사회의 주인인 어린이들이 공연을 보고, 자기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차이를 품을 줄 아는 마음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10일부터 광산구통합도서관홈페이지에서 관람 신청을 받고, 자세한 안내는 운남어린이도서관(062-960-8301)에서 한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아직 떠날 준비가 되지 않은 담...

이 슈
네팔에 남도사...

교육여건이 열악한 세계의 오지 네팔에 희망전남교육의 씨앗이 뿌려...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전라도 천년의 ...

전라남도와 광주시, 전라북도, 3개 시도가 18일 오전 전주 전라감영 ...

전남도, 대기업...

전라남도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은퇴자 등 도시민을 대상으로 새...

전라도 정도 천...

수확의 계절을 맞아 농도 전남을 황금빛으로 물들인 들녘에 전라도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