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1월21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자치행정

전남교육청 2018년 중학교 과학교사 연찬회 개최 2018년11월09일(Fri)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 위한 과학교육력 제고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교육 제고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11월 5일 보성 다비치에서 중학교 과학교사 및 교육전문직원 등 250명을 대상으로 ‘2018. 중학교 과학교사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교육력 제고와 과학교육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진주동중 이윤형 교사의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의 실제’ 강의를 시작으로 창의융합형 과학실, 무한상상실을 활용한 수업 운영 사례, 실험실 안전사고 예방, 전라남도과학교육원 사업들을 교사들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과학융합 프로그램을 구상해 현장 적용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한국원자력연구원 김찬중 박사는 ‘STORY가 있는 과학기술, 36.5도의 적정기술’ 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따뜻한 과학기술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 있다.”면서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과 과학기술의 공존을 위한 융합을 창조하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찬회에 참가한 김민주(광양마동중) 교사는 “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교사의 지도방법과 관련한 '학생 참여형 수업의 실제’ 강의가 매우 인상 깊었으며, 과학교과 지도방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이와 같은 연찬회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손현숙  미래인재과장은 “중학교 과학교사 연찬회 결과에 호응이 좋은 내용은 더욱 강화해 2019년에 실시되는 고등학교 과학교사 연찬회를 현장에 더욱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승민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전남 8호 ...

이 슈
화순소방서, 주...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주방화재로 인한 인명, 재산 피해를 막기...

올 겨울 순천만...

순천만국가정원의 겨울밤을 수놓을 ‘2018 별빛축제’가 오는 21일부...

광주시, 세계 ...

광주광역시가 세계에 ‘녹색도시 광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흥이 낳은 국...

고흥군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박치기왕 故김 일 선수가 최종 ...

2019이웃돕기성...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내년 1월까지 이웃...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