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19일 (Wed)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자치행정

전남도, 지역사회보장계획 도민 중심 성과 높인다 2024년06월11일(Tue)
사업 담당자 대상 모니터링 방법 등 역량 강화 교육
 전라남도는 사회보장사업 담당자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기(2023~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도민 중심 성과 제고를 위한 교육을 지난 7일 전남사회서비스원에서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명시된 지방자치단체의 중장기(4년 단위) 및 매년 수립 법정계획이다.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보장 영역별 내용을 계획에 담아야 한다.

이날 교육에선 채현탁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수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개념, 지역사회보장계획 작성을 위한 기초 지식,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모니터링 방법 등을 강의했다.

이어 분야별로 세부사업을 나눠 2024년 수립한 전남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고민했다.

특히 단순 산출 중심의 성과지표보다는 도민 중심의 성과지표에 기반해 궁극적으로 도민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전남도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 과정에서 민간과 학계 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토록 하고, 향후 시군의 지역사회보장 균형발전을 위해 시군 대상 맞춤형 컨설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호범 전남도 사회복지과장은 “자체 재원 중심의 지역사회보장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고 담당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보성군, 망제산 현충공원 편백 ...

이 슈
광주시, 악취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5개 자치구는 하수도관의 막힘과 악취.수...

보성군, 한국프...

보성군은 7일 ㈜한국프라임제약(회장 김대익)이 전남 지역 농업인을 ...

법성포 단오제...

영광군은 영광법성포단오제 행사와 연계하여 6월 7일부터 공공배달앱...

‘섬 수국축제...

섬 수국축제가 오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신안군 도초도에서 열린...

국가무형유산 2...

영광군은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2024 영광법성포단오제가 ‘바람...

연재특집
광양시, 푸르른 5월 ‘백운산자...